[모바일 소식] evasi0n, iOS 6 탈옥툴 공개

Mobile


iOS 6.1이 공개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iOS 6.1 완탈옥툴이 공개되었습니다. iPhone 3GS, iPhone 4, iPhone 4S, iPhone 5, iPad, iPod Touch 등 모든 iOS 기기들을 지원하며, iOS 6.0과 6.1을 모두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테스트 결과 정상적으로 탈옥 후 Cydia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윈도우 용 탈옥 프로그램을 받은 뒤 실행시키면 클릭 한 번만으로 탈옥 후 Cydia 설치까지 진행됩니다.


※ 탈옥을 진행 하시면 해당 애플 기기에 대한 모든 지원이 중지되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iOS 기기를 연결하면 다음과 같이 Jailbreak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탈옥을 진행하기 전 기기를 백업하고 기기의 잠금기능을 해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Jailbreak 버튼을 클릭하시면 탈옥이 진행됩니다.



탈옥이 진행되다 이부분에서 일시정지 됩니다. 이때 iOS 기기의 잠금을 해제하시면 'Jailbreak' 이라는 앱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한번만 눌러주시면 계속 탈옥이 진행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이렇게 탈옥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며, 기기가 몇차례 재부팅됩니다.



탈옥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Cydia가 설치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탈옥 기기에 크랙 앱을 설치하게 해주는 Installous의 개발팀인 Hackulous가 해체되어 크랙 앱 사용을 위한 탈옥이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되는만큼 이번 iOS 6 탈옥은 불법적인 목적이 아닌, 조금 더 편리한 iOS 사용을 위한 목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